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는 전설이다 (I Am Legend, 2007)
    Movie 2008. 8. 1. 21:57
    반응형
    나는 전설이다 LE (3disc) - 8점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 알리스 브라가 외 출연/워너브라더스
    나는 전설이다 일반판 (2disc) - 8점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 알리스 브라가 외 출연/워너브라더스
    (특별 한정판과 일반판이 구분되어 있는 DVD 패키지.)


    작년에 개봉했던 영화.
    다른 영화처럼 이 영화 역시, 개봉당시에 보려다가 여러 사정에 의해 못보았던 영화.

    윌 스미스의 팬이라 이 영화도 드디어 보게 되었다.

    극장판 대신에 DVD에서 나온 감독판을 구해서 보았다.
    극장판을 못보고 봤기 때문에, 어떤 것이 더 좋은 결말인지는 모르겠다.

    영화가 사람들 말처럼 좀 허무한 결말을 맞긴 했다.
    결말이 준비할 겨를도 없이 순식간에 다가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화 전반에 흐르는 로버트 네빌(윌 스미스) 박사의 외로움은 나에게 절실하게 다가왔다.

    아무도 없다.
    영화 중반이 넘어갈 무렵 그의 유일한 친구 샘마저도 그를 구하려다 감염되고, 결국 죽음을 맞는다.
    이 장면에서 나는 가장 몰입해서 보았다.
    그 슬픔. 분노...

    결국은 감독판을 다 보고 나서 극장판 결말도 찾아서 보게 되었다.
    난 어떤 결말이 더 좋은 것인지 모르겠다.

    뭔가 좀 허전한 느낌. 이 느낌때문에 사람들이 이 영화에 악평을 했는지도 모른다.

    이 영화 이름을 "난 외롭다"로 바꾸어야 할지도...


    그의 외로운 밤을 지켜주는 유일한 친구, <샘>


    감독판의 마지막 장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