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의 블랙리스트 - 미국 7대 연쇄살인마 실록
    Book 2008. 7. 13. 20:10
    반응형


    하나님의 블랙리스트 - 4점
    루춘루 지음, 이가나 옮김/집사재


    이 책은 애석하게도 내가 원하는 책이 아니었다.
    요즘 쓰고자 하는 글이 있어서, 연쇄살인범의 심리에 대해 좀 알고 싶었다.
    그래서 관련 서적을 검색하던 중에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표지부터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그래도 일단 읽게 된 책은 끝까지 다 읽는 사람이라서 꾹 참고 다 읽었다.

    일단 이 책은 나에게는 맞지 않는 책이었다.

    이 책은 연쇄살인범 이야기, 또는 살인 수사 이야기 등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여름에 공포 소설을 뛰어넘는 실화를 알고 싶다면 읽어 봐도 나쁘지는 않다.
    하지만 잔인한 삽화는 어린 학생들은 보지 않길 권한다.(정서적으로 충격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저자가 이 책을 쓰기 위해 많은 자료를 조사했다는 것은 알 수 있었지만, 애석하게도 그 노력만큼 좋은 책이 나온 것 같지는 않다.
    읽으면서 살인자의 잔인함 그 이상은 느낄 수 없었으며, 마치 "연쇄 살인범=참혹했던 어린 시절"이라는 공식을 세우고 있었다.



    총평 : 나쁘지 않은 책이다. 하지만 저자가 책을 쓰기 위해 조사했을 자료에 비해 책은 연쇄살인범 이야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호기심에 읽어보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전문적인 정보를 원해서 읽는다면 비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