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엇이 큰 사람을 만드는가.
    My Fragment 2021. 7. 21. 16:07
    반응형

     

    마음이 넓은 사람이 되고 싶다.모든 것을 포용하고, 옹졸하지 않은 사람이 되고 싶다.

    어려운 일이다.
    나 자신도 용서가 안될 때가 많은데, 남을 용서하고 포용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베풀면서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는 것은.

    사람마다 마음에 여유가 생기고, 이해심이 깊어지게 만드는 계기가 다를 것이다.
    나의 경우는, 체력이 충분할 때 가장 큰 사람이 된다.

    예전에는 내 에너지를 어딘가에 쏟으면, 이미 지쳐버려서 다른 일들에 대해서 이해심이 바닥나고는 했다.
    그러다 올해 살고 싶어서, 살기 위해서 운동을 시작했고 평생 저질일 것만 같던 내 체력도 늘기 시작했다.

    체력이 늘어나니, 아래와 같은 변화를 만났다.
    1. 조급증이 줄었다. (아직 사라지진 않았다.)
    2. 이해심이 커졌다.
    3. 활동적으로 변했다.

    모두 긍정적인 변화다.
    체력이 늘어나서 하고 싶은 무언가를 계속 도전할 수 있는 것은, 더 이상 20대가 아닌 나에게 축복이고 감사할 일이다.
    단점이라면 운동 예찬론자가 되어서, 너무 운동 얘기를 많이 한다.
    그것은 점차 줄여갈 일이다.

    마음이 큰 사람, 모두를 안아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첫걸음은 떼었다.
    첫 번째 계기는 운동이다.
    이제 운동이 아닌 다른 단서를 찾아갈 차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