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중 감량-ing. but 지방보다 근육을 잃었다.
    Wellness Diary 2021. 5. 2. 20:49
    반응형

    2021/04/27 인바디

     

    이번에 17일 만에 인바디 측정을 했다.
    어차피 인바디가 추천해주는 몸무게까지 감량할 생각은 없기 때문에
    감량이 더디더라도 식단을 조금씩 늘리기 시작했고, 전처럼 매주 1kg씩 감량하지는 않았다.

    그래도 지난번 글처럼 너무 정체기인 것 같아서,
    저녁을 거르거나 조금 먹고(아침 점심은 준수하게 잘 챙겨 먹었다.) 유산소 운동량을 늘렸다.
    그리고 저녁 먹기 전에 운동부터 하고 저녁을 먹기도 했고.

    그래서 1kg 정도 추가 감량은 했는데 이번 주 인바디를 보니 엉망이다.
    골격근량은 800g이 줄었고... 지방량은 겨우 300g이 줄었다.
    내가 가장 잃고 싶지 않은 게 근육이었는데 말이다.

    그래서 긴급하게(?) 트레이너님과 상담을 했고,
    유산소는 지금보다 가볍게 하고, 대부분의 운동 시간을 웨이트 트레이닝에 집중하기로 했다.
    그리고 고기 등 단백질 섭취량 더 많이 늘리고.

    요즘 회사 일이 너무 바빠서 헬스장에 못 가는 날도 있는데,
    최대한 빼먹지 말고 열심히 가고, 컨디션 관리 잘해서 또 2주 뒤쯤 인바디를 찍을 생각이다.

    운동을 꾸준히 하니 우선, 체력이 좋아진 것이 가장 좋다.
    생각도 더 긍정적으로 변하고, 마음에 여유가 많이 생겼다.

    앞으로도 스스로 자신감 북돋우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
    드디어 5월이고, 좋은 일만 항상 가득하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