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생의 이치, 여유에 대하여.
    My Fragment 2021. 2. 1. 23:14
    반응형

    출처: https://www.artinsight.co.kr/news/view.php?no=35186

     

    아직 나도 인생을 많이 산 것은 아니지만, 이런 생각을 한다.

    인연과 돈은 내가 구하려고 하면 할수록, 간절히 원할수록, 점점 멀어진다.
    물론 단지 시기가 맞지 않아서, 아직 때에 이르지 않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내가 걸어온 인생에서 가장 잘 풀렸던 순간들은
    내가 간절히 원했을 때보다도 오히려 마음을 편하게 먹은 순간에,
    마음의 여유를 갖고 어느 정도 포기한 채로 덤덤하게 현재의 상태를 인정했을 때,
    그때에 비로소 이루어졌다.

    지금도 그렇다.

    돈 몇 푼에 자꾸 급급하니까 현실을 올바르게 직시하지 못하고 잘못된 선택을 하는 것이다.
    여유가 없이 달려드니까, 내 욕심과 조급함이 일을 그르치게 만든다.

    인연도 그렇다.
    내가 온 힘을 다해서 노력하지 않으면 끊어질 것만 같았다.
    하지만 내 열망과 욕심이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왔다.
    내가 감당 가능한 만큼만, 비상사태에 대비할 최소의 힘은 비축하고 행동했어야 했다.

    나중에 돌아갈 수 있는 길과 마지막 힘을 남겨놓지 않은 사람은, 모 아니면 도다.
    마침내 성공하거나, 또는 실패하며 다음 기회에 재기할 힘마저 남지 않는다.

    여유가 없으면 일을 그르친다.
    여유를 가져야 한다.
    급할수록 돌아가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