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으로 희망을 쓰다 - 존재 자체로 희망이 되는 사람.
    Book 2009. 12. 4. 19:21
    반응형
    눈으로 희망을 쓰다 - 10점
    박승일.이규연 지음/웅진지식하우스(웅진닷컴)
    눈으로 희망을 쓰다
    카테고리 시/에세이
    지은이 이규연 (웅진지식하우스, 2009년)
    상세보기


    본 도서는 Daum책과 TISTORY가 제공하는 서평단 리뷰 포스트입니다.
    현대인은 불평이 많다. 나 역시 그렇고.
    이번에 서평단 활동 중에 또 값진 책을 읽게 되었다.
    몇 년 전에 내가 좋아하는 Tiger JK의 노래로 접한 적이 있던 '박승일'.

    그는 아직도 잘 싸우고 있었다.
    몇 년 전 <행복의 조건>을 듣고 참 감명받았던 기억이 떠오른다.

    이 책은 그렇게  두껍지 않은 책이지만 이 책을 읽고나서
    루게릭병과 박승일이라는 사람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되었다.

    아직 내가 루게릭병과 박승일에 대해 아는 것은 매우 작은 부분이겠지만.
    참고로 루게릭병의 공식 명칭은 근위축성 측삭경화증(Amyotrophic Lateral Sclerosis : ALS)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올해 힘들었던 순간들이 떠올랐다
    나도 그래도 벌써 그 시간들이 지나 과거로 기억할 수 있는 걸 보면
    잘 견뎌냈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기원한다. 거대한 희망 '박승일'이 ALS를 극복하고
    다시 일어서기를.

    요즘 시간을 어떻게 보냈는지 모르겠다는 친구 녀석에게 이 책을 추천했다.
    우리가 지금 힘든 건 어쩌면 별거 아닐지도 모른다고.




    반응형

    댓글